에어 밸브와 에어 밸브 캡의 종류
에어 밸브의 역할
에어 밸브란, 타이어에 공기를 넣는 부품입니다. 공기 충전 용 호스를 연결하여 공기 밸브로부터 공기를 넣는 구조로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타이어에는 힘이 들어간 공기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상당한 부하가 걸려있는 상태입니다. 5cm 정도의 작은 부품이지만 자칫 손상하게되면 타이어 공기 누출의 원인이됩니다. 따라서 타이어의 성능을 제대로 유지하려면 에어밸브를 관리를 빠뜨릴 수 없습니다.
에어 밸브의 종류와 특징
에어 밸브에는 고무 밸브 및 금속 밸브의 2 종류가 있습니다.
현재 자동차 메이커의 순정 휠에 장착 된 에어 밸브는 대부분이 고무 밸브입니다. 그러나 고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능이 저하하는 성질이 있고, 2 ~ 3 년에 한 번씩 자주 교환해야합니다. 그대로 계속 사용하면 고무가 열화되어 공기 누출을하거나 에어 밸브 자체가 부러져 버려, 타이어에서 공기가 빠져나가 사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무는 자외선이나 비 등에 약해, 열화 되기 쉽기 때문에 야외에 장시간 방치하고있는 타이어는 더 빨리 손상되어 버리므로 주의합시다.
금속 공기 밸브의 경우, 본체의 손상은 방지 할 수 있지만 휠과 접촉하고있는 부분은 역시 고무입니다. 안전을 위해 패킹의 교환은 2 ~ 3 년에 한 번씩 꼭 실행하도록 합시다.
에어 밸브 캡의 종류와 특징
에어 밸브 캡이란, 에어 밸브의 선단부분에 뚜껑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밸브 내에 이물질이나 빗물 등의 침입을 방지하는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만약 손상하게되면 공기 누출이나 타이어 자체의 열화나 손상을 초래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손상이 없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에어 밸브 캡은 패킹이 내장 된 타입과 내장되어 있지 않은 타입의 2 가지가 있습니다. 내장된 타입의 경우, 만일 밸브 코어에서 공기가 누설 버려도, 패킹에서는 공기가 새지 않습니다. 이중 구조로 공기 누출을 막을 수 있으므로,보다 안전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에어 밸브 캡만으로 공기 누출을 막고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에어 밸브가 누출 방지의 중요한 역할이므로 밸브 캡은 주로 이물질 침입 방지를 위해 필요합니다.
또한 밸브 캡은 스냅인 밸브 및 클램프 인 밸브의 2 종류가 있습니다.
순정에 채용되고있는 것은 스냅인 밸브가 많습니다. 구조 부분의 대부분이 고무이므로, 고무 밸브라고도합니다. 엄밀하게는 고무만으로 할 수있는 것이 아니라 내부에 금속 심지가 들어 있습니다. 고무의 특성을 살린 높은 차폐성을 가지고 있고, 설치도 공구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싱 카에도 채용되고 있으며, 접촉시 고무라고해서 파열 될 우려는 거의 없습니다. 안전 높이에서 엄격한 환경에서 주행하는 자동차에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한편, 클램프인 밸브는 외부 부품의 휠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타입입니다. 쿠션이 높은 동시에 디자인을 높이기 위해 선택하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밸브 휠을 포장에 끼워 휠 뒤쪽에서 너트로 조여 사용합니다. 장착에는 평면 스패너가 필요하기 때문에 전용 공구를 준비해야합니다. 또한, 최근의 공기압 센서 내장 휠이 이 타입을 채용하고 있으며, 재사용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에어 밸브 캡 교체 방법
에어 밸브 캡 사용법은, 에어 밸브를 교체 한 후 선단부분을 맞춰 넣기만하면됩니다. 안전을 위해 가능한 순정품을 사용하십시오.
캡의 재질은 에어 밸브 캡의 안전성과 적합성에 영향을주기 때문에, 주의하여 선택하도록합시다. 캡은 수지, 황동 도금등 여러 종류가 있는데, 원래 순정 고무 밸브의 경우 알루미늄 밸브 캡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에어 밸브와 에어 밸브 캡은 매우 작은 부품입니다. 그러나 타이어의 공기 누출이나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부품입니다. 정기적으로 교환하여 사고를 방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정기 점검을 하여 언제든지 안전한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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